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품 이야기

몽모랑시 타트체리 원액 주스 먹는법과 부작용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빙마루입니다:)

 

 오늘도 역시 이슈가 되고 있는 건강식품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재배되고 있지 않는 식품으로 어떤걸 골라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또 타트체리 먹는법과 부작용은 뭔지에 대해 찾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의 건강식품은 타트체리입니다.

타트체리는 위에 언급한 것처럼 우리나라에서는 재배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처음 재배되기 시작하여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제품들은 모두 수입된 것인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어떤걸 고르는 것이 좋은지 어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먼저 간략하게 타트체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의 최고품종

 타트체리의 최고 품종이라고 하면 몽모랑시 타트체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몽모랑시라는 것은 타트체리의 품종 중 하나 인데, 아마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타트체리를 검색하며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타트체리는 몽모랑시다!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트체리 미국vs터키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것 중 하나가 미국산 타트체리가 좋은지, 터키산 타트체리가 좋은지 어려워들 하십니다. 여기서 딱 정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터키산 타트체리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터키가 타트체리를 재배하는데에 가장 좋은 환경을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과일, 채소가 마찬가지지만 재배 환경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좋은 환경, 해당 과채가 자라기 가장 적합한 환경에서 자란 것이 맛도 영양도 높은 법입니다.

 


 여기까지는 타트체리를 고르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럼 이제 오늘의 본 주제인 타트체리를 먹는 법과 부작용에 대해서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타트체리를 원물로 드시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과일이 아닐 뿐더러 판매하는 업체도 많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타트체리 주스로 드시거나 타트체리 분말 형태로 드시곤 합니다.

 

■ 몽모랑시 타트체리 원액 주스 먹는법

 몽모랑시 타트체리 원액 주스, 타트체리를 드실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타트체리 원액 주스를 고르실 때 몇가지 주의 사항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 주스는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원액 주스와 타트체리 농축액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을 것 같나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농축액이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억양에서 느껴지는게 농축액이 뭔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니깐요. 영양이 함축되어 있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 반대입니다. 타트체리 주스를 선택하실 때에는 원액을 추천드립니다. 적어도 건강을 생각해서 드신다면 말입니다.

 

 타트체리 농축액과 원액의 차이를 간략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타트체리 농축액은 정제수나 과당 등을 섞어 농축시킨 것을 의미합니다. 마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오랜지주스 등도 농축액에 포함됩니다. 즉, 영양과는 상관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타트체리를 먹으며 기대하는 효과는 타트체리 자체의 영양소이기 때문에 농축액 형태로 된 것을 먹을 경우 그냥 주스 마시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한편, 원액은 말 그대로 원액입니다. 타트체리 자체를 착즙했기 때문에 타트체리를 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정제수나 과당 등을 넣지 않은 것이며 특히 주목할 것은 NFC착즙에 대해 주목하셔야합니다. 이유는 타트체리 원액 주스는 착즙을 하고 건조하는 과정에서 열이 발생되는데 온도에 민감한 과일들은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되곤 합니다. 하지만 이 NFC착즙이라는 것은 그 파괴되는 영양소를 최소로 하기 위해 저온에서 건조시킨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한 타트체리 원액 주스를 고집하신다면 꼭 기억해 두세요!

 

 타트체리 원액은 그냥 원액 자체로 마셔도 됩니다. 50~100ml 정도를 희석없이 마셔도 되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스위트체리와는 달리 신맛이 있기 때문에 빈속에 드시는 것보다는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몽모랑시 타트체리 원액 주스 부작용

 타트체리의 부작용은 사실 크게 염두하실 부분이 없습니다. 타트체리는 단지 과일의 한 종류일 뿐이니까요.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던 것처럼 신 맛이 강한 산도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빈 속에 드신다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어떤 식품이든 마찬가지겠지만 과다섭취는 금물입니다. 이 부분만 신경쓴다면 그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은 타트체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고 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